독서치료의 원리와 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3:40
본문
Download : 독서치료의 원리와 효과.hwp
^^독서치료의원리와효과oe , 독서치료의 원리와 효과감상서평레포트 ,
Ⅰ. 서 론
Ⅱ. 본 론
1. 독서치료란
2. 독서치료의 기원과 흐름
1) 독서치료의 기원
(1) 종교적 기원과 발전
(2) 병원전문 사서에 의한 치료
2) 독서치료의 흐름
3. 독서치료의 중심theory(이론)
1) 정신분석 theory(이론).
2) 게스탈트 theory(이론).
3) 사회학습 theory(이론).
4. 독서교육의 원리
1) 일반교육원리
2) 도서관계와 독서교육계의 독서교육 원리
3) 주례에 의한 독서교육 원리
① 기초예방의 원리
② 알맞은 시기의 원리
③ 점진적 단계의 원리
5. 독서치료의 원리
1) 독서 행위론적 관점
2) 분석 심리적 관점(손정표, 2000)
3) 서사(narrative)와 독서치료(Smith & Nylund, 1997)
6. 독서치료의 효율
1) 동일화 즉 감정이입단계
2) 카타르시스의 원리
3) 통찰
7. 독서치료의 특징
1) 독서치료는 상호작용의 과정이다. ^^
위 data(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독서치료는 책을 통해 사람의 정서적 사회적 정신적 부適應 문제를 치료하고자 하는 임상 상담의 한 분야이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관점이 있을 수 있는데 첫째, 독서 행위론적 입장에서 조명할 수 있고 두 번째는 분석 심리적 입장에서, 셋째 서사(narra…(drop)






독서치료의원리와efficacyoe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독서치료의 원리와 efficacy
다. 독서치료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 책을 읽는 동안 독자의 내면세계 속에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이해해야만 한다. 요즘 독서치료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적절한 독서치료 프로그램(program]) 은 문제 아동이나 youth으로 하여금 자신의 부適應 행동을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스스로 교정하여 바람직한 행동 성향을 지니도록 유도하는 효율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정상아동을 지적·정서적으로 바람직하게 성장하게 하는 데 효율가 있다고 한다. 책을 통하여 독자들은 새로운 역할로 완전히 빨려들어 갈 수 있다 즉 그들은 다양하게 삶과 삶의 스타일들을 접하게 되는 것이다.
3) 자신의 동기와 요구에 대한 직관을 갖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여러 세기 동안 책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조용한 상담 자로서 역할을 해왔다.
2) 문학을 넓은 의미로 定義(정의)한다.
4) 예방의 역할을 할 수 있다
8. 독서치료 단계별 활동 내용
9. 독서치료사의 자질과 치료
1) 독서치료사의 reference(자료)
2) 독서치료자의 역할
3) 독서치료용 reference(자료)
4) 독서문제아 치료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 론
독서치료란 놀이치료, 미술치료 등과 병행하여 적용하는 상담치료 접근법이다.
순서
Download : 독서치료의 원리와 효과.hwp( 73 )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