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0:48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doc
그동안 고급 위스키 업계의 고민거리던 위조주 와 가짜 양주에 대한 대비책으로 국내 최초로 위조방지 장치를 채용한 것. `임페리얼 키퍼(Imperial Keeper)`라고 명명한 이 장치는 가짜 양주를 유통시키는 불법 업소와 싼 값의 저급 위스키를 병에 다시 담아 파는 불 법 행위에 대항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런 시점에서 임페리얼 키퍼가 출시됨으로써 소비자는 위스키를 선택할 때 적극적으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이렇듯 고급 위스키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임페리얼이 지난 8일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은 94년 4월 출시된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위 스키다.
출시 이후 국내 주류 시장에서 7년 연속 판매량 1위, 97년 이후 국내 위스키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 96년에는 판매량 이 세계 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위스키 소비자 중 30% 이상이 위조된 위스키를 접 했던 경험이 있으며 프리미엄 위스키를 접할 때 가짜 위스키일지 모른다 는 의심과 우려를 느끼는 소비자도 50% 이상이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장치를 채택한 궁극적인 目標(목표)가 `고객에게 신뢰, 안전, 행복`을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캐치프레이즈에 부합한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일것이다
진로발렌타인스의 데이비드 루카스(David A. Lucas) 사장은 임페리얼 클 래식의 5가지 경영 key point(핵심) 책략인 QUICK 마인드(Quality, Uniqueness, Int egrity, Constancy, Koreanization) 를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국(China) 등 해외 잠재 시장을 개발하고 세계 주요 공항 면세점에 입점 추진 등 수출 시장을 다變化시켜 임페리얼을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하겠 다는 책략도 세우고 있다
한편 진로발렌타인스는 임페리얼 키퍼 출시를 기념해 내년 2…(To be continued )
![[기업마케팅사례]%20진로발렌타인스의%20임페리얼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A7%84%EB%A1%9C%EB%B0%9C%EB%A0%8C%ED%83%80%EC%9D%B8%EC%8A%A4%EC%9D%98%20%EC%9E%84%ED%8E%98%EB%A6%AC%EC%96%BC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진로발렌타인스의%20임페리얼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A7%84%EB%A1%9C%EB%B0%9C%EB%A0%8C%ED%83%80%EC%9D%B8%EC%8A%A4%EC%9D%98%20%EC%9E%84%ED%8E%98%EB%A6%AC%EC%96%BC_doc_02.gif)
[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 [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 임페리얼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doc( 71 )
기업마케팅사례,진로발렌타인스,임페리얼,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다.
50만 달러의 시설 투자비와 병당 200원의 원가 부담은 진로발렌타인스가 자체 흡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