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7:13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hwp
최초에 이루어지는 평가는 아동의 특수교육 대상자로서의 적격성 판정, 교육적 요구 확인, 개별화교육 호로그램 개발 및 이에 따르는 교육적 배치를 결정하기 위한 資料가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진단은 평가와 분리하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목차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1. 선별
2. 진단과 배치
3. 교육과정과 호로그램 개발
4. 평가
서지사항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진단은 특수교육의 적격성 판정에 필요한 종합적인 사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가족, 의사, 교사들의 염려와 의뢰 또는 발달 및 건강 선별체계를 통해 아동의 문제가되는점 이 나타나는 경우 장애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실시되며 `진단적 사정(diagnostic assessment)` 또는 `진단적 평가(diagnostic e…(skip)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 장애아동 진단과 평 과정 목적
특수교육,장애아동,진단과,평,과정,목적,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Download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hwp( 20 )
다.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1.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2.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3.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4.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5.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과%20평가의%20과정%20및%20목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A%B3%BC%20%ED%8F%89%EA%B0%80%EC%9D%98%20%EA%B3%BC%EC%A0%95%20%EB%B0%8F%20%EB%AA%A9%EC%A0%81_hwp_06.gif)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목차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1. 선별
2. 진단과 배치
3. 교육과정과 호로그램 개발
4. 평가
서지사항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과 평가의 과정 및 목적
진단은 특수교육의 적격성 판정에 필요한 종합적인 사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가족, 의사, 교사들의 염려와 의뢰 또는 발달 및 건강 선별체계를 통해 아동의 문제가되는점 이 나타나는 경우 장애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실시되며 `진단적 사정(diagnostic assessment)` 또는 `진단적 평가(diagnostic evaluation)`라는 용어가 사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