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22:55
본문
Download : 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hwp
따라서 관료제에서의 의사결정은 감정에 의하지 않고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이루어진다.
* 역기능 - 대표자 : 머어튼, 셀즈닉, 골드너, 톰슨, 블라우
; 관료제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모순성의 요인인 법규치중, 전文化, 계층제…(省略)
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report)
다.
③ 권위의 계층: 직무의 조직은 계서제의 원리에 따른다. 이와 같은 분업의 과정은 각 교사의 전문성을 토대로 한 것이며 그들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는 것이다.순서
1. 관료제의 특징
관료제의 구조에서는 조직의 목적에 필요한 정규활동은 일정한 방식에 ...
Download : 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hwp( 20 )
관료제의 특징과 호손실험 1. 관료제의 특징 ① 분업과 전문화 관료제의 구조에서는 조직의 목적에 필요한 정규활동은 일정한 방식에 ... , 대구대 교육행정 레포트법학행정레포트 ,
설명






① 분업과 전문화
관료제의 특징과 호손實驗(실험)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관료제의 특징과 호손實驗
1. 관료제의 특징
① 분업과 전文化
관료제의 구조에서는 조직의 목적에 필요한 정규활동은 일정한 방식에 의해 formula(공식)상의 직무로서 구분된다된다.
⑤ 경력위주의 경향
직원임명의 기준은 기술적 자격이며, 직원들은 서열제와 업적 또는 양자에 따라 승진된다된다. 예) 교육감, 학무국장, 교장, 교감, 교사 및 학생의 순위로 순서적인 직위를 말한다.
④ 규칙과 규정
법규에 의하여 임무가 규정되며 직무수행에서도 엄격하고 체계적인 규칙에 의해 통제받는다.
② 몰인정성 경향
개인적인 감정을 나타내지 않고 비인간화된 공적인 정신에 의하여 운영되는 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