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21:05본문
Download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hwp
행동주의이론(理論)의 목표(目標)는 잘못 학습된 행동을 소거하고 보다 효능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을 새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다.
(A+ report,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
다.레포트/사범교육
행동주의이론
이 자료는 행동주의이론의 대표적 학자와 주요 개념 및 시사점을 통하여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행동주의이론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I. 서론
II. 본론
1. 행동주의 이론(理論) 기본전제
2. 대표적 학자와 주요 槪念
(1) Skinnner의 조작적 조건화
1)반응적 행동
2)조작적 행동
3)변별 자극
4)강화
5)처벌
6)행동형성
(2)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1)무조건자극(unconditioned stimulus : UCS)
2)무조건반응(unconditioned response : UCR)
3)조건자극(conditioned stimulus : CS)
4)조건반응(conditioned response : CR)
(3) Bandura의 사회학습 이론(理論)
1)모방
2)인지
3)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3.행동주의 이론(理論)의 시사점
4. 행동주의이론(理論)의 활용 - 교사의 역할
(1) 학습은 어떻게 일어나는가
(2) 環境(환경)에 effect을 주는 요소
(3) 기억의 역할
(4) 전달의 방법
(5) 행동주의 입장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
III. conclusion(결론)
* 참고data(資料)
I. 서론
행동주의이론(理論)에서 가장 강조한 것은 학습의 주체는 유기체의 외부環境(환경)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화물, 즉 보상이라고 보았다. 이…(skip)
Download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hwp( 93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이 reference(자료)는 행동주의이론의 대표적 학자와 주요 정이 및 시사점을 통하여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한 A+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