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resort.co.kr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 > esresort4 | esresort.co.kr report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 > esresort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sresort4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2:59

본문




Download :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hwp








- 영재교육의 방법은 흔히 속진과 심화학습으로 대별되는데, 속진과 심화학습은 논쟁의 여지가 많은 문제이다. 깔끔하게 요점 해 두었습니다.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6105_01.jpg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6105_02_.jpg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6105_03_.jpg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6105_04_.jpg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6105_05_.jpg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제 3절 국내외 영재교육 호로그램




- 시험성적이 우수한 학업 영재성 보다는 창의성, 생산적 영재성을 발휘하게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Van Tassel-Baska(1981)는 속진이란 특정한 학생들이 자신들의 학습 속도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것을 의미하며, 속진제의 실행이 수반되지 않은 심화학습 활동은 영재아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다.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순서
- 반면 Frost(1981)는 심화학습이란 학습내용의 깊이와 범위에 대하 보충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것은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와 능력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학습 활동이라고 주장하였다.
-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모든 역경을 물리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애매모호함을 참을 수 없는 개방적인 사고+다른 사람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주장할 수 있는 용기가 능력(지능)보다 더 중요하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
제 1절 영재교육 방법


제 1절 영재교육 방법
- 영재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사고력, 지도력, 자율적 탐구 능력을 신장한다.





영재, 아동, 영재교육
- 예를 들어, 속진제의 옹호자인 Stanley(1978)는 보충교육을 ‘심화학습’이라고 하였으며 과목별 속진이나 월반이 이루어지지 않는 심화학습은 유명무실할 따름이라고 주장




2. 속진과 심화학습
설명
- 또한 Stanley와 Benbow(1986)는 대부분의 심화학습 호로그램을 ‘시간 때우기 식의 부적절한 학습활동’ 이라고 평가 절하하기도 한다.

제 2절 영재교육 과정


1. 영재교육의 목적과 기본방향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 일반적으로 속진은 학업 내용을 더 빨리 학습하도록

Download : 영재 아동을 위한 영재교육방법.hwp( 62 )



다.
전체 6,68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sresor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